강사 4시간 시험작

홈 > 학원갤러리 > 실기연재
실기연재

강사 4시간 시험작

Check Point 

Step 1. 모델링은 단순히 사람의 얼굴을 만드는 것 보다 모델의 인상과 특징을 정확히 표현하는 데에 궁극적인 목적을 둔다. 

Step 2. 최종적으로 모델의 인상을 좌우하는 정면 묘사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그다음 연결되는 구조 및 큰 덩어리의 흐름은 강약 조절을 통해 밀도를 효과적으로 표현해가면서 마무리하자. 

Step 3. 해부학적 특징에 유의하며 모델의 인상을 구조적인 큰 양으로 먼저 해석한 다음 접근한다. 

형태의 경우 철저하게 음영이 아닌 실루엣으로 파악하고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만 그 구조와 질서가 잘 드러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할 부분이다. 

 

수시로 대학가기! 

드디어 수시 실기 시험이 시작되는 10월이 찾아왔다.
수시를 생각하며 여름 특강 과정을 성실하게 수행해 왔던 학생들이라면, 대학별로 제시된 수시전형에 맞춰 전략적으로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 대부분이 수시에 입시를 끝내고 싶어 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수시 경쟁률은 해가 갈수록 과열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학생들이 반드시 생각해봐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수시가 수시전형에 맞춰 미리 짜임새 있게 준비해 왔던 소수의 학생에게 훨씬 유리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수시를 대비하는 바람직한 자세를 제시하고자 한다. 

이는 바로 대학별 선발기준과 입시요강을 주의 깊게 살피며, 정시까지 고려해서 실기 고사와 전형 비율이 자신에게 더욱 유리한 학교를 정한 후 차근차근 그에 맞춰 준비해 나가는 것이다. 

또한,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여 차선책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다.

“현재 본인의 실력과 상황이 수시전형에 부합될 수 있게 특화되었다고 생각하는가?” 그렇지 않다면 수시에만 올인하는 전략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중요한 것은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들 중에서 단 소수만이 합격한다는 사실이며, 우리는 이를 간과해서는 안된다.

합격자 발표 시점과 정시 일정을 고려해 보더라도 학생들은 수능과 정시까지 염두에 두고 입시를 준비하는 마음가짐을 갖고 있어야 한다. 

상대적으로 학생들의 실기 수준 완성도가 떨어지는 수시에서는 첫째, 확실한 기본기가 돋보여야 하고 둘째, 평가 기준을 완벽히 이해하고 자신만의 차별화된 느낌이 보이는 작품이 좋은 점수를 받을 것이다. 

가장 중요한 기본 요소를 지키고, 자신만의 특화된 전략으로 비중에 따른 계획과 연습을 통해 수시에서 풍성한 결과를 만들어 내길 바란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