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연구작, LISA

홈 > 학원갤러리 > 실기연재
실기연재

강사 연구작, LISA

수시로 대학가기! 수시의 달이 돌아왔다. 

수시를 생각하며 여름특강을 성실히 보낸 학생들이라면, 각 대학의 수시전형에 맞춰 전략적으로 입시를 준비하고 있을 것이다. 

수시를 준비하는 다수의 학생이 수시에서 입시를 끝내고 싶어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경쟁률은 과열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학생들이 생각해 봐야 하는 것은 수시는 수시전형에 맞춰 미리 준비한 소수의 학생들에게 유리한 것이 현실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수시를 대비하는 바람직한 자세는 대학별 선발기준과 입시요강, 정시모집까지 고려한 후, 

실기고사와 전형비율이 자신에게 유리한 학교를 정해 준비 하는 것이다. 

또한,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는 차선책과 계획을 갖는 것도 중요하다. 

현재 본인의 상황이 수시전형에 부합되는 특화된 학생이 아니라면, 수시에만 모든 것 을 올인하는 전략은 바람직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들 중 소수만이 합격한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더불어 합격자 발표시점과 정시 일정을 감안해 보더라도 학생들은 수능과 정시까지 염두에 두고 입시를 준비하는 마 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상대적으로 실기수준이 덜 완성된 수시에는 기본기가 돋보이고 평가기준을 이해한 자신만의 차별화된 느낌을 보여주는 학생의 작품이 좋은 점수를 받을 것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기본 요소를 지키고 자신만의 특화된 전략으로 비중에 따른 계획과 연습을 통해 수시에서 풍성한 결과를 만들길 바란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