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천안)

홈 > 실기연구 > 대학제공 우수작
대학제공 우수작

상명대학교(천안)

대학제공 2021학년도 수시 우수작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의 2년간 수시 우수작을 살펴보며

다가오는 수시전형 준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정리 편집부 자료제공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문정묵 디자인대학 학장

“코로나19에 의한 어려움에서도 예년에 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그림이 많았다.”

2020년에 시작된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에 따라 사회 모든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디자인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더욱 쉽지않은 한 해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1학년도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의 입시 결과는 예년에 비해 매우 우수했다고 평가하고있다. 

실기고사 결과도 쉽게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창의적 사고와 이에 대한 표현능력을 갖춘 우수한 학생들의 지원이 있었고 내신 성적도 예년과 같이 우수하다.

 

“수시 우수작은 화면 구성의 역동성, 흐름의 안정감과 사물 형태에 대한이해도가 높았다.”

수험생들은 전반적으로 실기고사의 취지를 잘 이해하고 있었으며 다가오는 새로운 시대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창의성을 갖춘 미래 디자이너로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우수한 지원자가 많았다고 생각한다. 

제공된 사물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이를 표현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화면구성의 역동성과 흐름이 안정감 있게 나타나 있었다. 

사물의 색상 대비와 분할을 통해 강조점을잘 풀어냈으며 사물의 형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다고 생각한다.

 

“문제 은행의 출제물에 대한 물성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이를 창의적 사고로 표현했는지 중요”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은 다가오는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는 차세대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이에 부합하는 인재를 모집하기 위한 방안으로 오래전부터 실기고사 문제은행을 운영하고 있는데 많은 수험생들이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에서 제공하는 문제은행의 출제물로 여러 대학의 실기고사를 준비한다고 알고 있다. 

그만큼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이 대한민국 실기고사의 표준이 되고 있다는 근거라고 생각한다. 

또한, 이에 따라 매년 우수한 학생들이 지원해 항상 평가가 쉽지 않았다.

실기고사 평가는 평가위원들의 개별평가로 진행하지만 전반적으로 봤을 때 수험생이 제공된 사물에 대한 물성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이를 창의적 사고로 소화하여 잘 표현하는가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10개 전공으로 운영되는 디자인학부”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은 대한민국 최초로 디자인대학을 개설한 디자인 중심 대학이다. 

새로운 디자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융·복합적 교육시스템으로 통합하여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문적 지식과 기술적 운영 능력을 갖춘, 미래사회를 개척하는 새로운 개념의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디자인학부 내 6개 전공(커뮤니케이션디자인, 패션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스페이스디자인, 세라믹디자인, 인더스트리얼디자인)과 함께 전공간 융합시스템을 도입하여 4개 융합전공(엔터테인먼트디자인, 라이프스타일디자인, 스마트리빙디자인, 도시환경건축디자인)을 추가로 운영하여 모두 10개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 2021년부터 비실기전형으로 AR·VR 미디어디자인 전공을 추가로 개설하였다.

신입생은 1학년 때 디자인학부로 입학하여 융합적 기초 소양을 기른 후 2학년 때 본인의 희망에 따라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전공, 부전공 제도를 통하여 다양한 커리큘럼을 접할 수 있다.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에서 새로운 차원의 사고를 기반으로 미래사회를 능동적으로 만들어갈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다.

 

<디자인학부 주제>

제공된 이미지(전기 코드선, 망치, 적색 양배추)들의 조형적 특성을 활용해 화면에자유롭게 구성·디자인하시오.

<무대미술전공, 디지털콘텐츠전공 주제>

제공된 이미지(못, 노트, 암모나이트)들의 조형적 특성을 활용해 화면에 자유롭게구성·디자인하시오

 

 

 

,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