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홈 > 실기연구 > 대학제공 우수작
대학제공 우수작

경성대학교

대학제공 2021학년도 수시 우수작

2022학년도 수시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2021학년도 수시 우수작들을 살펴보는 것은 중요하다.

이번 호는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경성대학교, 남서울대학교에서 제공한 수시 우수작을 소개해본다.

2021학년도의 우수작들의 특징, 각 학교의 문제유형 등을 분석해보고 다가오는 입시에 적용해보자.

글 편집부

 

※우수작은 합격생 그림이 포함될 수 있으나 최종 당락과는 무관함을 밝힌다. 

 

디자인학부 이해구 학부장

"제시물을 사용할 수 있는 응용력, 개인의 창의적인 표현능력이 보인 작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2021학년 입시에 최선을 다해주신 입시생 여러분들에게 먼저 감사와 따뜻한 칭찬을 드린다.

본교에는 디자인학부, 공예디자인학과, 영상애니메이션학부, 미술학과가 있으며, 학과의 특성에따라 실기고사 출제 문제를 각각 다르게 시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입시생들은 학과에 맞는 실기 준비가 필요하다.

또한, 학부(과)에서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해당 전공에 적합한 평가 기준을 마련했다.

본교의 실기고사는 제시된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과 이를 표현하기 위한 스토리텔링, 표현능력, 창의력, 상상력, 공간 및 지각능력을 요구한다.

그래서 2021학년도 수시모집 실기고사는 '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사물'을 가지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요구하는 주제를 선정했다.

2021학년도 실기에서는 무엇보다 입시생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이 중요한 실기고사였다.

암기와 기교에 의존된 작품보다는 제시된 물체의 특징을 알고 정밀한 분석을 통해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응용력, 그리고 풍부한 개인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표현능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우수한 평을 받았다.

평가 기준은 공간지각력, 표현능력, 상상력 그리고 완성도가 평가의 기준으로 작용했다.

 

본교 실기고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매년 수준이 향상되고 있다.

과거 암기, 테크닉 위주의 그림에서 벗어나서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스토리와 완성도가 높은 작품들이 많이 보였다.

본교는 출제 문제 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물이 주로 출제가 된다. 쉬운 사물이지만, 주제 통해 물체를 분해하고 재해석하면서 벌어지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이야기로 표현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했다.

학생들은 매년 바뀌는 입시제도와 출제 문제의 다양성으로 인해 혼란을 겪는다.

이렇게 대학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오는 고민과 함께 번민도 쌓이는것을 흔히 볼 수 있다.

따라서 성공적인 입시를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탄탄한 기초능력이 필요하다. 기초수학 없이는 응용수학이 어렵듯이 실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기초능력이 중요하다.

이는 곧 응용으로 이뤄지기 때문이다.

더불어 앞으로 남은 기한 동안 미래를 향한 도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어려운 코로나19의 상황에서 희망과 건강을 잃지 않기를 희망한다.

 

 

공예디자인학과

, , , , , , , , ,

0 Comments